본문 바로가기
영어번역

더 비기너스 가이드 한글 패치 파일입니다.

by cuziam 2022. 8. 1.

더 비기너스 가이드 한글 패치 파일입니다.

 

더 비기너스 가이드_한글.7z
1.24MB

 

1. 간단한 사과의 글

일단 약 4개월 정도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에게 사과를 드립니다.

제가 학교를 다니는 동안 이전에 사용했던 블로그를 방치해 놨었는데

그 사이에 도메인 사용기간이 만료가 됐습니다...

한글패치를 포함해서 제가 올렸던 프로그래밍 관련 글들도 싹 지워지고 말았습니다ㅠㅠ

 

그래서 이번에는 블로그 날아갈 걱정이 없는 티스토리를 이용하여 배포를 하게 되었습니다.

이전 패치 파일들은 제가 여러 번 수정을 했었는데 이번이 마지막 수정이 될 것 같습니다.

만약 또 수정을 하게 된다면 핫픽스 정도의 느낌으로 수정하거나 텍스쳐 몇 개 수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.

 

2. 마지막 패치를 만든 소감

저번에 했던 번역이 제 맘에 들지가 않아서 조금 신경써서 번역을 했습니다.

이전 파일은 영어 원문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야 한다는 강박때문에 다소 매끄럽지 않은 번역이 있었습니다.

그러다 보니 안 그래도 게임 자체가 말을 많이 하는데, 읽는 사람들이 빠르게 이해하지 못해서 불편을 겪을 것 같더군요.

제가 처음 패치 파일을 만든게 약 1년 전인데 그 1년 동안 마음에 걸렸습니다.

"더 나은 번역을 할 수 있었을텐데" 하고요.

 

이번에 만든 파일은 여러분들의 그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기를 빕니다.

온전히 게임에 집중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.

 

마지막으로 제가 만든 게임은 아니지만... 적어도 제 패치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
순수하게 번역을 해보겠다는 열정으로 만든 패치 파일입니다.

재밌게 즐기시기를 바랍니다.